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김제시, 미래의 종자산업을 이끌어 갈 K-Seed 서포터..
사회

김제시, 미래의 종자산업을 이끌어 갈 K-Seed 서포터즈 출범식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5/01 10:52

↑↑ 김제시, 미래의 종자산업을 이끌어 갈 K-Seed 서포터즈 출범식 개최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김제시 농업기술센터는 김제 농생명마이스터고에서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18명의 학생과 농생명마이스터고 관계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과 같이 K-Seed 서포터즈 출범식을 개최했다.

종자생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K-Seed 서포터즈는 농생명 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종자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우수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종자산업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에 따라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 운영내용은 종자기업 및 유관기관 견학 및 육종과 인공교배 등의 직무체험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과 더불어 꿈이 현실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진로코칭등의 지속적인 관리 서비스까지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날 출범식에서는 우리지역 종자발전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한 농진원과 농생명 마이스터고의 업무협약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업무협약과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이 향후 종자산업 활성화와 지역사회문제 해소(지역내 일자리감소와 청년 유출 등)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