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무주군, 여름 성수기 앞둔 모노레일 집중 안전점검..
사회

무주군, 여름 성수기 앞둔 모노레일 집중 안전점검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5/01 15:13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점검

↑↑ 무주향로산 모노레일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무주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일 지역 내 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모노레일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광객이 늘어나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안전한 모노레일 탑승을 위해 사고 제로의 안전한 무주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다.

점검대상은 태권도원 및 무주 향로산 자연휴양림 모노레일 2개소다. 모노레일은 궤도운송법에 따라 운영하는 시설로 무주군에는 태권도원 및 무주 향로산 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전기, 기계 두 가지 분야에서 진행하는 민관합동점검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모노레일 차량의 상태 및 구동장치 적정여부, △최대 승차인원 준수 여부, △안전관리 계획 수립 및 이행여부, △종사원 교육시행여부, △분전반 · 차단기 · 전자접촉기의 정상작동 여부, △접지 적정 여부 등을 중점 살핀다.

점검 결과 보수와 보강이 시급한 시설에 대해 즉시 조치명령하고 추가 진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후 조치 결과를 확인해 필요시 개선을 명령하는 등 점검결과에 대한 후속 조치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안심하고 탑승할 수 있는 모노레일을 위한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