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엔사람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돕는 직업인 멘토단 간담회..
사회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돕는 직업인 멘토단 간담회 열려

기동취재팀 기자 kangpunsu@daum.net 입력 2023/05/04 10:59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지난 3일 학교 밖 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 마련을 위한 직업인 꿈멘토단 간담회 개최

↑↑ 전주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돕는 직업인 멘토단 간담회 열려
[뉴스엔사람=기동취재팀]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3일 학교 밖 청소년 성장을 돕는 직업인 멘토단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직업인 꿈멘토단’은 전문 직업인으로 구성돼 학교 밖 청소년의 실질적인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진로·취업 역량 강화 및 진로 계발을 도와왔다. 현재 20명이 꿈멘토로 활동 중이다.

이날 간담회는 △직업인 멘토단의 소개 △2022년 직업인 꿈멘토단 연계 현황보고 및 평가 △2023년 사업 운영계획 발표 △직업인 꿈멘토단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김수현 주식회사 향유 대표는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직업인 멘토단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위해 꾸준히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사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