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보건의료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시민들에 대한 의료서비스 증진과 농촌지역 등 의료취약지의 보건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
정읍시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정읍형 공공 배달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배달앱 수수료를 대폭 낮춰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공공 배달앱 ??..
이학수 시장이 27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농·배수로 정비사업 등 농업 기반 시설에 대한 사업추진 시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영농기 이전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달라?..
청년의 도시 완주군의 특화 사업인 ‘청년정책이장단’이 올해 첫 정례회의에서 ‘청정포인트제 운영’에 나서기로 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27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년의 정책 참여를 ??..
완주군 둔산영어도서관이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펜드로잉 동아리를 운영한다. 27일 완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
완주군이 행사를 위한 행사를 지양하고 주민 입장에서 효율적인 행사를 추진하고, 행락철 주요 관광지의 환경정비에도 박차를 가하게 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27일 간부회의 석상에서 “행사를 위?..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이 고산면에 위치한 놀토피아 및 완주전통문화공원을 찾아 주말체험활동을 즐겼다. 27일 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주말체험활동 ‘클라이밍 가즈아!’는 방과후아카데미 소?..
완주군이 봄의 화려한 옷을 차려입을 대둔산 대청소에 나섰다. 27일 완주군 대둔산도립공원은 상가번영회와 자율방범대 등 지역사회단체 관계자 30여명과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참가자?..
만경강의 봄을 만끽하는 만경강 걷기 행사가 내달 3일 완주군에서 열린다. 27일 완주군은 오는 4월3일 오후 2시 삼례 하리교에서 ‘만경강 강줄기 따라 걷기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
유희태 완주군수가 완주군에서 실시하는 회계교육에 참석한 민간위탁기관, 보조사업자, 출연기관 등의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정확하고 투명한 회계운영을 거듭 당부했다. 27일 완주군에 따르면 군?..
‘맑은 군산 추진단’이 2023년 제2차 회의를 갖고 군산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들을 제안했다. 맑은 군산 추진단은 지난 24일 회의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기관장이 나서 불합리한 관행에 ??..
완주군이 장애인거주시설 종사자 인권교육을 실시, 장애인 권익향상을 높인다. 완주군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2회에 걸쳐 완주군 중앙도서관에서 장애인거주시설 종사자 170여 명을 대상으로 인권..
완주군이 책 읽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북모닝 아침독서 사업을 새롭게 단장했다. 27일 완주군에 따르면 북(Book)과 모닝(Morning)의 합성어인 북모닝 아침독서 사업은 전 직원..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자에게는 보조금 지급이 제한된다. 무주군은 체납자에게 보조금 지급을 제한하는 군 지방보조금 관리조례가 개정되면서 올해부터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체납한 개인 또는 단?..
무주군이 천마 재배시기를 맞아 천마농가에 27일부터 종균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원활한 종균 공급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종균을 배양하기 시작, 올해 12만병의 종?..
무주 태권도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디지털 마이스 공간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서 LED스크린과 음향장비 포함 대형 하이브리드 회의실 조성비로 국비 1억 ??..
무주군이 2023년 국가예산 신규 사업 발굴용역 추진에 착수했다. 관련 용역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국가정책의 흐름에 맞는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 기반이 되는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
남원시는 올해 초 인상한 하수도 요금을 6개월간 평균 18% 감면할 계획이다. 이달 발부된 3월 고지서부터 8월 고지서까지 6개월 간 공공 하수도 요금이 감면된다. 앞서 남원시는 12.6%라는 낮은 하수도 ??..
남원시가 지난 27일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 전문가로 구성된 남원시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2023년도 제1차 남원시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는 지?..
남원시는 827억원 규모의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을 확정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당초예산 1조 264억원에서 827억원이 증가한 총 1조 1천 91억원으로 제1회 추경예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일반..